심리마케팅_블로그 고객심리 파악
***고객이 원하는 니즈 파악
블로그 고객은 원하는 포스팅 내용이 매우 다양합니다.
실제로 구매자가 경험한 후기를 겪고 싶어하는 부분과 괜찮은 제품을 알고 싶어하는 성
향입니다.
이 부분을 중점적으로 보면 후기 형태로 포스팅을 작성하는 방향도 매출에 효과가 좋고
특히 사이트명을 검색했을 때에는 다양한 블로그에 많은 후기들이 나와주는 것이 효과
가 좋습니다
특정키워드 통해서 제품을 소개할 수 있고 왜 좋은지 명확하게 표현을 잘해주고
경쟁사와 다른 강점을 소개한다면 그 효과는 극대화 될 수 있습니다.
고객의 니즈를 파악하는 부분은 기본중에 기본입니다
또한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지 못한 상태에서 상위노출이 되어도 효과를 볼 수 없기 때
문에 원하는 부분이 무엇인지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
상위노출 블로그를 만들었다면 이제는 고객의 니즈를 파악해서 고객이
원하는 제품이 어떤 것인지 왜 이제품을 구매해야하는지 파악해야 합니다
이 부분이 적절하게 포스팅에 융합이 되야 비로소 마케팅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
***소통의 장소
블로그는 소통이 매우 중요합니다
블로그 소통은 댓글로 이루어지며 블로그 주인장과 고객의 소통으로
구매 전환률을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.
내가 제품 포스팅을 쓰고 좋은 댓글이 많이 달린다면 그 또한 구매전화률을
상승시킬 수 있는 방법중에 하나입니다
이렇게 많은 블로거들이 이웃과 친해지려고 많은 노력을 하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
정보성 블로그를 운영하면 네이버에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
분야별 이슈 포스팅이 매일 등록될수도 있고 네이버 메인페이지에
혹은 오픈 케스트에 메인페이지에 장식될수도 있습니다.
이는 정보성 포스팅을 정확하게 검사하고 들어가는 부분이기 때문에
정말 소비자가 원하는 필요한 정보를 줄 수 있는 전문성이 있다면
꼭 어필해서 많은 소비자에게 알릴 수 있는 계기라 될 수 있습니다.